남부권 호우특보 확대…중대본 1단계 가동, 위기경보 ‘주의’로 상향_마디그라 피버 슬롯_krvip

남부권 호우특보 확대…중대본 1단계 가동, 위기경보 ‘주의’로 상향_칼바서스의 룰렛 참여 방법_krvip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확대됨에 따라 행정안전부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행안부는 오늘(7일) 오후 2시 30분을 기해 중대본 비상대응 1단계를 가동하고, 위기 경보 수준을 기존 관심 단계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했다고 밝혔습니다.

중대본 비상대응은 3단계로 구분되며, 위기경보 수준은 관심, 주의, 경계, 심각 등 4단계로 나뉩니다.

중대본은 연이은 장맛비로 지반이 약화돼 산사태와 축대·옹벽 붕괴, 토사유출, 낙석 등 붕괴사고가 발생하고 있다며, 붕괴 우려 지역에 대한 사전점검을 관계기관에 지시했습니다.

또, 해안가나 하천, 계곡, 산사태 우려지역 등 위험지역에 대한 접근을 금지하고, 반지하 주택 등 지하공간 내 침수발생 시 즉시 대피조치 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집중호우 시 안전 행동요령
(KBS 재난포털 https://d.kbs.co.kr/prepare/tips?gubun=003)

▲ 호우가 내리기 시작하면 외출을 자제하고 집 안에 머뭅니다.
▲ 가로등, 신호등, 공사장 근처 등 위험한 곳은 가지 않도록 합니다.
▲ 물에 잠긴 도로나 물이 불어난 하천은 접근하지 않도록 합니다.
▲ 급류가 흐를 수 있는 하천에서의 작업은 즉시 중단합니다.
▲ 침수 등의 위험이 있는 곳의 주민들은 대피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합니다.
▲ 농촌에서는 논둑이나 물꼬를 보러 나가지 않습니다.
▲ 계곡이나 저지대에서 야영하는 경우 기상 예보에 따라 미리 대피합니다.
▲ 저지대나 지하공간에는 주차하지 않도록 합니다.
▲ 방송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기상정보를 파악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줍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